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설치
- 점심
- 버튼 이벤트
- spring boot
- 반복문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2차원 리스트
- CodeUP
- 자바스크립트
- 자바
- python
- 안드로이드
- 출력
- 리팩터링
- 맛집
- r
- 안스
- Android Studio
- 파이썬
- 방법
- 코드업
- JDK 8
- JavaScript
- 설정
- 시작
- 27G2
- java
- 에러
- 변경
- 예제
Archives
- Today
- Total
기루 기룩 기록
파이썬 04 그림판 프로그램 본문
반응형
tkinter 라이브러리
# 그림판 프로그램1
from tkinter import *
## 변수
window = None
canvas = None
# 함수
x1, y1, x2, y2 = None,None,None,None
def mouseClick(event):
global x1, y1, x2, y2
x1 = event.x
y1 = event.y
def mouseDrop(event):
global x2, y2
x2 = event.x
y2 = event.y
canvas.create_line(x1,y1,x2,y2, width = 5, fill = "red")
# 메인 코드
window = Tk()
window.title("그림판 비슷한 프로그램")
canvas = Canvas(window, height = 300, width = 300)
canvas.bind("<Button=1>", mouseClick) #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는 이벤트
canvas.bind("<ButtonRelease-1>", mouseDrop) # 마우스를 드롭하는 이벤트
canvas.pack()
window.mainloop()
# 그림판 프로그램 2
from tkinter import *
## 변수
window = None
canvas = None
# 함수
x1, y1, = None,None
def mouseMove(event):
global x1, y1
x1 = event.x
y1 = event.y
canvas.create_line(x1,y1, x1+1, y1+1, width=5, fill = "blue")
# 메인 코드
window = Tk()
window.title("그림판2")
canvas = Canvas(window, height = 300, width = 300)
canvas.bind("<B1-Motion>", mouseMove)
canvas.pack()
window.mainloop()
반응형